원하는 시험종류를 선택합니다.(복수선택시 패키지 접수로 진행되며 10%의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장소/날짜 중 우선 선택할 접수버튼을 클릭합니다.
응시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장소/날짜 선택
장소와 날짜 중 STEP 01에서 선택한 항목을 먼저 진행합니다.
장소 선택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해당지역의 센터를 선택합니다.
날짜 선택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한 후 시험 시간을 선택합니다.
다음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시험관리 규정 동의
ACTFL TEST 시험일반규정 및 부정행위, 신분증, 취소/환불 관련 규정을 확인한 뒤 [전체동의]를 선택하신 후 다음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개인 인적사항 확인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가 자동 입력됩니다. 정보가 현재와 다른 경우 변경하고자 하는 항목의 수정버튼을 눌러 수정을 진행한 후 다음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 핸드폰 번호 변경의 경우에는 본인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접수내역 확인 및 결제
시험접수내역과 결제정보 최종 확인 및 세부진단서, 할인 옵션 선택 과정을 진행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화면으로 이동하며, 지시사항에 따라 결제를 마치시기 바랍니다.
※ 결제대행업체 : LG데이콤 Tel. 1544-7772
완료
[시험접수]-[시험 접수내역 확인]에서 시험 신청 완료 현황을 반드시 확인합니다.
PC버전 홈페이지의 [시험접수]-[시험신청 및 확인]-[접수내역 확인] 화면에서 '수험표'와 '센터 약도'를 출력하여 시험 전 숙지합니다.
※ 수험표 출력은 PC화면에서 가능합니다.
ACTFL TEST 신분증관리규정을 확인하여 시험 당일 규정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변경
접수 후 신청변경은 지역 및 시간 변경에 한합니다. 접수기간 이내에 원하는 일정에 잔여석이 있는 경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 변경은 해당되지 않으며, 날짜 변경을 원할 경우 기존 시험 취소 후 재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접수 변경 신청
시험종류(어종)을 선택합니다.
[시험접수]-[신청내역 변경]에서 기존 접수내역 확인 후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접수창에서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여 접수 변경을 완료합니다.
※ 시험시간 변경시 장소를 재선택 하셔야 합니다.
확인 및 완료
[시험접수]-[시험 접수내역 확인]에서 시험 신청 완료 현황을 반드시 확인합니다.
PC버전 홈페이지의 [시험접수]-[시험신청 및 확인]-[접수내역 확인] 화면에서 '수험표'와 '센터 약도'를 출력하여 시험 전 숙지합니다.
※ 수험표/센터 약도 출력은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ACTFL TEST 신분증관리규정을 확인하여 시험 당일 규정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내역 취소
취소기간 내 취소하시면 응시료를 100% 환불해 드립니다. (취소기간은 "정기 시험 일정"에 준합니다.) 취소기간 종료 후 취소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단, ACTFL TEST 취소/환불 규정(제6조)에 해당하는 경우 일정기간 내 증빙자료 제출 시 환불규정에 의거해 환불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취소/환불규정을 참조하십시오.
시험 접수 취소 신청
[시험접수]?[신청내역 취소]에서 기존 접수내역 확인 후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및 완료
[시험접수]-[취소내역확인]에서 취소 완료현황을 확인합니다. 환불에 걸리는 시간은 결제 방법과 취소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 신청일과 취소일이 상이한 경우는 취소일로부터 1~2주일 소요됩니다.
준비물
필수 지참 : 수험표, 규정 신분증
- 규정신분증은 신분확인용으로 미지참 시 응시하실 수 없으며, 수험표는 참고용이므로 지참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 단, 규정 신분증은 특정 대상자일 경우 사전 공지한대로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 공지된 내용과 신분증 관리 규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입실시간
시험 시작 10분전까지 입실하셔야 합니다.
지각 시 시험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시험 시간
시험명
구분
시간
OPIc
오리엔테이션
20분
본시험
40분
WPT
오리엔테이션
10분
본시험
40분 (Self Assessment1~2단계 선택)
60분 (Self Assessment3~6단계 선택)
L&Rcat
오리엔테이션
10분
본시험(Listening)
45분
본시험(Reading)
50분
OPI
본시험
약 30분
※ 사진촬영은 오리엔테이션 과정에 포함
성적확인
성적 및 인증서 관련 메뉴는 회원 전용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후 [성적확인] 에서 주민등록번호의 생년월일 8자리를 입력하면 성적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인증서 발급은 PC 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 모든 응시자는 당사가 규정하는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규정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으면 입실(응시)불가하다.
- 시험 중 규정신분증 미지참 사실이 확인될 경우 규정위반 처리되며, 해당 시험은 무효처리 된다.
- 일부 특정대상(군인, 대학연합 등) 평가의 경우 해당 접수사이트에서 명시하는 추가 신분확인 서류를 지참하여야 하며, 미 지참 시 규정신분증 미지참과 동일하게 처리된다.
신청자 구분
규정신분증
대체가능한 증명서
일반인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공무원증, 장애인 복지카드
해당 주민센터에서 발급한 유효기간 내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를 발급받아오시기 바랍니다.
초등학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주민등록등본/초본, 건강보험증, 청소년증
‘ACTFL 신분확인증명서’를 download하여 작성한 후 학교장 직인을 득한 경우 신분증으로 인정
* 신분확인증명서는 PC버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중/고등학생
학생증(국내 학생증만 허용),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청소년증
외국인
외국인 등록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국내 거소 신고증
없음
- 위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신분증은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 인정되지 않는 신분증 : 학생증(대학/대학원), 사원증, (구)주민등록증, 각종자격증, 사진이 부착된 신용카드,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이 지난 신분증 등
* 모든 규정신분증 및 관련 신분확인서류의 경우 원본만 인정한다. (캡쳐, 촬영본 등 사본 불가)
- 훼손 또는 본인 식별이 불가한 신분증 지참 시 응시 거부될 수 있다.
군인 할인 대상자
- 하기 신청자 구분에 명시되지 않은 대학군사학과, 연구원, 사회복무요원, 방위산업체 복무자, 상근 예비역, 전·의경 등은 할인대상에서 제외된다.
- 시험당일 하기 신분증 및 증빙서류를 제시할 수 없는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응시료는 환불되지 않는다.
신청자 구분
규정 신분증 기준
군인
장교 및 부ㆍ준사관 공무원, 국방 공무원
공무원증
사병 (국방부)
신분증확인증명서(부대장직인) + 외출(외박)증 + 2가지 모두 소지 必
* 신분확인증명서는 PC버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사관생도
학생증(사관생도신분증)
사관후보생 (ROTC)
신분확인증명서(학군단장직인) + 규정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기간만료전 여권) + 2가지 모두 소지 必
* 신분확인증명서는 PC버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ACTFL TEST 취소, 환불 규정
제 1 조 (목적)
본 규정은 (주)멀티캠퍼스(이하 "멀티캠퍼스"라 함)가 시행하는 ACTFL TEST와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아울러 본 규정은 수험자의 권익을 보장하고 규정에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수험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제 2 조 (취소 및 환불 대상자)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시험에 응시할 수 없어 시험을 취소하는 접수자를 말한다.
제 3 조 (시험 취소 및 환불금액)
정기시험 취소는 아래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하여 환불하여 준다.
1. 시험 취소기간 내 취소: 응시료 전액 환불
2. 시험 취소기간 이후 : 취소 및 환불 불가
* OPIc, L&Rcat, WPT : 시험일 2일 전 기준('22년 6월 10일 적용)
* OPI : 시험일 3일 전 기준
제 4 조 (취소 신청 방법)
취소 기간 내 정기시험 취소는 홈페이지(www.opic.or.kr), 모바일 웹(m.opic.or.kr) 및 앱에서만 가능하다. 취소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의 '접수 변경/취소' 메뉴에 접속하여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한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신청하여야 한다. 취소 기간 이후에는 시험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나, 멀티캠퍼스가 규정한 사유에 해당이 되어, 멀티캠퍼스가 요청한 서류를 제출할 시 응시료 전액을 환불한다. 취소 기간 이후 전액 환불 사유는 제 5조와 6조에 근거한다.
제 5 조 (전액 환불 규정)
제 6조의 사유에 의해 시험 응시가 불가할 경우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전액 환불하여 준다.
제 6 조 (전액 환불범위 및 제출서류 - 수험표는 모든 사유에 공통적으로 제출)
1. 해당시험 취소기간 만료 이전에 접수를 취소하고 환불을 요청하는 접수자
2. 해당시험에 중복 접수한 자
3. 국가의 비상사태로 시험을 시행할 수 없을 경우
4. 천재지변(지진, 화재, 폭우, 폭설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시험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5. 접수자 본인의 군입대
- 군입대일이 시험일 또는 시험일 이전이어야 하며 입영통지서 또는 병역수첩 사본 등 관련 공식 증빙자료 제출
6. 직계가족 사망에 해당되는 접수자(직계 가족이라 함은 본인의 친(외)가 측 조부모, 본인의 부모, 형제, 자매, 배우자, 자녀, 손자와 손녀에 한함)
- 본인과의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증빙서류와 사망을 증명할 수 있는 공식 증빙서류
7. 접수자 본인 및 형제, 자매, 자녀의 결혼 본인과의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증빙서류와 결혼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
8. 접수자 본인의 사고, 질병으로 인한 수술 또는 입원
수술 또는 입원기간 내에 해당 시험일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해당 시험일 응시불가에 따른 의사 소견이 반영된 공식 증빙서류
9. 접수자의 직계가족이 사고, 질병 등으로 입원 시 접수자 이외에는 동거인이나 간병인이 없는 경우
- 본인과의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증빙서류와 사고나 질병, 또는 입원을 증명할 수 있는 공식 증빙서류
10. 접수기간 내에는 예기치 못한, 수험자 본인의 해외 일정(유학, 이민, 해외출장, 해외연수 등) 또는 항공편 출·도착 사고 및 지연이 시험시간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
- 일정 명령 관련 또는 항공편 사고 및 지연 관련 공식 증빙서류와 항공권 사본 제출
11. 국내 연수(단, 반드시 시험 당일 외출이 허락되지 않는 경우)
- 해당 건 관련 공식 증빙서류 제출
12. 기타 시험 연기가 불가피하다고 크레듀가 인정하는 수험자
- 해당 건 관련 공식 증빙서류 제출 (단, 각 항에 해당하는 접수자의 관련 서류 제출은 시험일 경과 후 1주일 이내 신청분까지 유효하며 각 항 공히 시험일이 해당 사유일에 포함되어야 한다.)
13. 시험 당일 원인을 알 수 없는 기계적인 문제 또는 기타 요인으로 인해 정상적인 채점이 불가능한 경우
- 당 위원회의 자체 조사 후 결정
제 7 조 (전액 환불 불가)
1. 제6조의 각 항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2. 제6조의 5, 6, 7, 8, 9, 10, 11, 12항의 증빙서류를 첨부 제출하지 못한 자